보령해경, 연안안전지킴이 위촉식 개최
보령해경, 연안안전지킴이 위촉식 개최
  • 보령뉴스
  • 승인 2023.05.0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각 지역실정에 정통한 12명이 약 6개월간 연안 안전관리 투입 -
연안지킴이 단체사진

 

보령해양경찰서는 5월 2일 연안사고예방을 위해 선발된 연안안전지킴이 12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위촉된 12명의 연안안전지킴이는 지난 3월 20일부터 4월 7일까지 모집·공고 후 서류심사 및 체력・면접평가를 거쳐 연안특성을 잘 아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선발되었다.

연안지킴이 직무교육사진

 

보령해경은 이날 위촉장 수여와 함께 연안안전지킴이 활동에 필요한 물품을 지급하고 초대 보령해양경찰서장을 역임했던 한국해양안전협회 김두형 대표를 외부강사로 초청하여 연안안전지킴이 주요 임무 설명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선발된 연안안전지킴이는 오는 5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6개월간 보령 관내 위험다발구역인 ▲학성리맨삽지(밤섬), ▲무창포 석대도 등 2개소 ▲선도리갯벌 등 2개소, ▲아목섬(죽산갯벌) 총 6개소에 2인 1조로 배치되어 위험구역 예방순찰 및 안전계도, 안전시설물점검, 연안사고 발생 시 초동조치·구조지원 등 해양경찰의 보조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보령해경 연안안전지킴이 이OO은“올해로 3년째 연안안전지킴이 활동을 하게 되었는데 지난 2년간 근무를 하면서 연안사고가 1건도 발생하지 않아 뿌듯함을 느꼈다며 올해도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자긍심을 가지고 철저한 안전관리를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