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을 밝히시는 예수님
어둠을 밝히시는 예수님
  • 보령뉴스
  • 승인 2023.01.2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 4:12-23
대천신흥교회정승호 담임목사

 

복음의 사람 예배자로 사는 대천신흥교회가 2023년 우리 교회 표어입니다. 복음에 대해 알면 알수록 예수님께서 복음이시라는 자명한 말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우리에게 누구신가,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무엇을 하시는가에 대한 답이 복음의 핵심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태복음 4장 본문의 말씀으로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무엇을 하시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로 흑암 중에 있는 백성에게 빛으로 오심입니다. 예수님은 사역의 베이스캠프로 갈릴리 가버나움을 정하셨습니다. 그리고 갈릴리를 중심으로 공생애 사역을 진행하셨습니다. 이것은 구약 성경에 미리예고된 일입니다. 흑암에 앉은 백성들에게 빛으로 오신다고 하시며 이 빛이 이방의 갈릴리에 비출 것이라고 이사야 선지자를 통하여 미리 선포하셨습니다.

둘째로 회개와 천국을 말씀하심입니다. 예수님께서는 하나님 나라 운동을 하시며 천국이 가까이 왔으니 회개하라고 외치셨습니다. 회개는 삶의 근본적인 갱신입니다. 생각과 행동과 태도를 바꾸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의 외침을 더 자세히 풀면 이렇게 됩니다. “하나님의 나라가 막 도착했습니다. 이제 하나님 나라에 걸맞게 생각과 행동과 태도를 갱신하십시오.” 이것이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회개와 천국입니다.

셋째로 제자들을 부르심입니다. 예수님께서는 하나님 나라 운동을 위해 제자들을 선택하셨습니다. 먼저 베드로와 안드레를 부르셨습니다. 야고보와 요한도 부르셨습니다. 예수님의 부름을 받은 제자들은 배와 부모를 버려두고 예수님을 따랐습니다. 예수님을 따르는 제자의 길은 자신의 생계와 가족보다 사역을 우선해야 하는 버림의 길입니다.

넷째로 가르치시고 전파하시고 고치심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과 함께 온 갈릴리를 두루 다니시며 천국에 대해 가르치시고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고 모든 약한 것과 질병을 고치셨습니다. 이것을 예수님의 삼중 사역이라고 보통 부릅니다. 그러나 더 넓게 말씀드리면 예수님께서는 먹이시고 고치시고 가르치시고 용서하시고 기도하셨습니다. 우리도 예수님처럼 먹이고 고치고 가르치고 용서하고 기도해야 합니다. 이것이 예수님을 따르는 우리가 해야 할 일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예수님께서 흑암 중에 있는 우리에게 빛으로 오셨습니다. 천국과 회개를 말씀하시고 우리들을 제자로 부르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가르치시고 전파하시고 고치셨습니다. 우리는 이 예수님은 마음에 주님으로 모시고 올 한 해 동안 복음의 사람, 예배자로 살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