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충남도민체육대회 상징물 공모
보령시, 충남도민체육대회 상징물 공모
  • 보령뉴스
  • 승인 2010.11.1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내달 2일까지 대회마크, 마스코트, 포스터, 구호 등 4종 공모

보령시는 제63회 충남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대회의 상징과 이념, 도민 화합을 도모할 상징물을 내달 2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대상은 보령의 이미지를 함축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표현할 수 있는 내용으로 대회마크(엠블럼)와 마스코트, 포스터, 구호 등 4종이다.

공모주제는 ‘새로운 변화, 약속된 미래, 행복한 보령’의 상징적 이미지를 내포하고 ‘행복한 변화, 새로운 충남’의 200만 도민의 화합과 도민체전의 상징·이념? ?표현할 수 있으며, 보령시의 대표 상징 브랜드(비바보령, 만세보령, 머드축제 캐릭터 등)의 이미지를 함축하면 된다.

응모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응모는 보령시 홈페이지(www.boryeong.chungnam.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시 도민체전준비단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출품된 작품은 도민체전 상징물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부문별로 당선작·가작 각 1점씩 선정해 최고 2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당선작 발표는 12월중 개별통지와 함께 시 홈페이지에 게시될 계획이다.

문의는 시 문화공보담당관 도민체전준비단(041-930-4026)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응모작품은 순수 창작물로 제한하고 있는 만큼 타인의 저작권 침해 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제63회 충남도민체전은 내년 5월에 개최될 예정으로 4일간 총 19개 종목으로 보령시 지역 22개 경기장에서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