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고향소식, 이젠 카페에서 듣는다
충남 고향소식, 이젠 카페에서 듣는다
  • 보령뉴스
  • 승인 2010.12.07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충청남도 고향카페』, 온라인 고향방문 이벤트 실시 -

충남도는 출향인사와 충남을 사랑하는 누리꾼을 대상으로 「e-고향카페」를 방문하는 누리꾼에 대한 보답으로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e-고향카페’는 ‘충청남도-(주)Daum간 고향카페 구축에 관한 상호 협약’을 체결한 후 2008년부터 도내 전 시군에서 276개 마을의 고향카페를 구축․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이나 출향인사 및 누리꾼들이 만들어 가는 새로운 커뮤니티 ‘소통의 장’으로 고향소식의 집합장소로 통한다.

그동안 충남도는 도・농간의 정보화 격차 해소, 고향을 그리는 출향인에게 실시간 고향소식 전달, 특산품 및 관광상품 바이럴 홍보, 도정 및 시・군정 소식 등의 공지에 필요한 ‘e-고향카페’ 였지만, 사이버상 누리꾼들이 고향을 찾고 만들고 가꾸는 새로운 ‘체험의 장’과 ‘정보교류의 장’으로 활용되는데 고무되어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하게 되었다.

오는 12. 6(월)~19일까지 14일간 실시되는 온라인 이벤트는 ‘e-고향카페’를 방문하여 댓글이나 방문기록에 참여하는 누리꾼을 대상으로 기프트콘(5천원상당 70명)을 경품으로 주고, 그 동안 카페 운영에 힘써 준 우수 카페지기에 대하여 다음캐쉬(5만원상당 3명)를 시상할 예정이다.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주)Daum 포털사이트의 초기화면의 배너와 충남도와 시군 홈페이지의 이벤트 참여 배너를 통하여 ‘우리마을 e-소식’, ‘우리마을 e-cafe 찾아보기’, ‘I ♥ LOVE 충남 댓글 이벤트’ 등에 참여하면 된다.

충남도 관계자는 “「e-충청남도 고향카페」는 당초 행정기관의 취지와는 달리 누리꾼들의 다양한 의사 ‘소통의 장’과 다양한 욕구를 반영하는 ‘체험의 장’으로 거듭 발전하고 있다”고 말하고, “e-고향카페 운영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컨텐츠 발굴과 카페지기에 대한 물심양면의 지원책을 적극 강구 하겠다”고 덧붙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