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보령 만들기’ 시민 아이디어 공모
‘행복한 보령 만들기’ 시민 아이디어 공모
  • 보령뉴스
  • 승인 2010.11.1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행정을 이끌고 있는 보령시(시장 이시우)가 민선5기 지역발전 시책과 행복한 보령 만들기를 위해 시민 아이디어를 오는 26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새로운 변화, 약속된 미래, 행복한 보령’이라는 민선5기 시정구호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분위기를 확산하고 시민과 소통행정을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일자리 창출방안 ▲살기좋은 생활환경 조성 방안 ▲에너지 절감 방안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복지공동체 등 복지시책 방안 ▲관광·문화도시 ? 퓬낱驛?▲쌀 소비촉진 방안 ▲민원행정서비스 개선방안 ▲기타 주민생활 공감 시책 등 9개다.

공모대상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의 공모제안 또는 시 홈페이지(www.boryeong.chungnam.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국민신문고나 시 홈페이지, 이메일((visionsr@korea.kr)을 통한 인터넷과 직접방문 또는 팩스(041-930-3668)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시민제안에 대해서는 관련부서 및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2월중에 선정하게 되며, 제안자에게는 최고 8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고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시정에 반영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시정에 직접 참여하는 제안 문화를 조성하고 행복한 만세보령을 민관이 함께 만들어 가는 소통행정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민 아이디어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기획감사담당관 정책기획담당(041-930-343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