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국제로타리 3620지구 보령지역협의회와 업무협약 (MOU) 체결
충청남도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국제로타리 3620지구 보령지역협의회와 업무협약 (MOU) 체결
  • 방덕규 기자
  • 승인 2021.10.07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찬수)은 지역 취약계층 장애인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과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고자 그 목적을 같이하는 초아의 봉사를 몸소 실천하는 국제로타리 3620지구 보령지역협의회(대표 김석암)와 10월 6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앞으로 상호간 협력체계를 갖추고 협약 당사자의 역량과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취약한 주거환경 가정(3가정)에 동절기 실외 찬바람을 차단할 수 있는 목재 가림구조물과 주방구조 등을 새롭게 교체 지원한다.

또한 오래되어 틀어지고 유리가 깨져 출입문으로써 기능이 전무한 위험하고 사용불편한 유리샷시와 출입문을 새롭게 지원하며, 가정별 실내·외 정리정돈 등 열악한 주거환경을 보수 개선시키기 위한 관심을 갖고 지원함에 따라 건강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함과 장애인에 대한 인권 ․ 인식개선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보령지역협의회(김석암 대표)는 취약계층 장애인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비롯한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양기관이 협력관계 유지에 뜻을 같이했다.

김찬수 관장은 ‘‘국제로타리 3620지구 보령지역협의회와 협약(MOU)을 시발점으로 취약 장애인 가정의 전반적인 주거환경개선 활동이 꾸준히 지속되고 발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