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경동 목사의 행복 특강!!
장경동 목사의 행복 특강!!
  • 이상원 기자
  • 승인 2010.11.1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바람 나는 행복한 삶’

12일 오후3시 30분 보령문예회관에서, 개그맨보다 더 재미있는 목회자로 세인들에게도 널리 알려진 장경동 목사(대전 중문교회)가 보령에서 행복특강을 갖는다.

비바보령 아카데미 일흔아홉 번 째 강사로 초빙된 장 목사는 ‘신바람 나는 행복한 삶’이라는 주제로 힘든 삶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유쾌한 인생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적절한 비유와 기발한 위트로 쉼 없이 웃음을 자아내는 강연. 이웃집 아저씨 같은 친근하고 소탈한 모습으로 사랑 받고 있는 장 목사는 KBS 아침마당, MBC 스타맛집 등에 나가 전국에 알려졌으며 유명 연예인을 능가하는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MBC에서 미담의 주인공을 핸드폰으로 찍어서 소개하는 코너인 ‘찰칵! ? 昊?’을 이경규와 진행하고, MBC ‘사람향기 폴폴’에서 가정을 주제로 특강을 해 장안의 화제가 되기도 했으며, 현재는 교계 방송의 성공시대, 파워특강 등에 출연 중이다.

전북 군산 출신인 장 목사는 침례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침례신학대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기독교총연합회 평신도 지도자 100만명 훈련원장, 푸른마음 캠페인 ‘정지선 지키기’ 운동본부 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달변의 인기 배경에는 다른 목회자의 설교를 듣고 메모하고 체크하는 습관과 함께 매주 20권이 넘는 책을 읽는 등 남다른 노력이 숨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장 목사는 ‘느낌이 있는 가정 만들기’ ‘장경동 목사의 아주 특별한 행복’ ‘나를 팔아 천국을 사라’ 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

11월 26일 개최되는 비바보령 아카데미는 국내·외 대장암 분야 최고 권위자인 박재갑 국립중앙의료원장이 ‘암! 극복할 수 있다’라는 주제로 강의 예정이다.

12월 9일에는 얼굴박사로 유명한 조용진 한남대 교수가 ‘얼굴로 본 한국인 우리는 누구인가’라는 주제로, 12월 23일에는 대한민국 ! 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이라는 주 제를 가지고 특강 예정이다.

자료문의 : 총무과 평생학습담당(930-3216, 신기철 담당)
사진 : 장경동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