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내고장 학교, 이래서 좋다!! 교육가족 대상 고입설명회 개최
보령 내고장 학교, 이래서 좋다!! 교육가족 대상 고입설명회 개최
  • 박용호 기자
  • 승인 2020.06.1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문)은 9일 오후, 보령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60여명의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내고장학교 다니기를 위한 고입설명회를 열었다.

‘내고장학교다니기’는 보령시청과 보령교육지원청이 함께 우수인재의 타지역 유출을 막고 보령 관내 학교들의 교육력을 제고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작년까지 상, 하반기 두 차례 학부모와 학생, 교사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던 설명회는 올해 코로나-19 국면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를 두면서 소규모로 여러 차례 이루어질 계획이다.

우선 9일 설명회는 관내 12개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와 학년 부장을 대상으로 올바른 진로· 진학 지도 방법을 연수하였고 이어 관내 6개 고등학교가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위한 고등학교 선택 정보와 내고장 학교의 우수성을 홍보하였다.

웅천고, 주산산업고, 해양과학고, 대천여상, 대천여고, 대천고의 순서로 이어진 고등학교들의 입시 홍보를 접한 한내여중 이기용 교사는 “보령지역의 학교들이 피나는 노력으로 좋은 교육프로그램과 튼튼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진로진학지도 연수와 고입설명회에 대해 서정문 교육장은 “우리 고장 보령의 학교를 우수한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교육 가족이 교육력을 모아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