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보령머드축제 온라인으로 대체 개최
보령시,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보령머드축제 온라인으로 대체 개최
  • 방덕규 기자
  • 승인 2020.06.0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연속성 유지 위해 제23회 보령머드축제를 언택트 머드페스티벌 이벤트로 대체

 

오는 7월 17일부터 7월 26일까지 개최 예정이던 제23회 보령머드축제를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없는 온라인으로 대체 개최키로 최종 결정했다.

보령시는 5일 신흑동 소재 머드박물관에서 김동일 이사장(보령시장)과 보령축제관광재단 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보령축제관광재단 제46차 이사회를 열어 이 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시와 보령축제관광재단에 의하면 코로나19 영향으로 계룡군문화엑스포를 비롯한 국내외 유명축제와 박람회가 대부분 취소됐고, 행정안전부의 경우 인원 밀집도가 높은 행사와 축제는 기존과 같이 취소 또는 연기 원칙을 권고하고 있어 이에 적극 따르기로 했다는 것이다.

특히, 최근 충청남도 감염병관리지원단의 자문 결과 보령머드축제의 킬러콘텐츠 대부분이 머드에 빠지고 뒹굴고 즐기는 등 불가피한 신체접촉으로 인해 고위험도로 평가되어 코로나19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지키고 청정보령을 유지하기 위해 축제를 상호간 접촉인 없는 온라인으로 개최키로 했다.

이에 따라 시는 머드축제 연속성을 유지하고 온라인을 이용한 머드간접체험콘텐츠 개발 후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가칭‘언택트 머드페스티벌 ON’을 오는 7~8월 중 개최키로 했다.

이는 ▲온라인 머드 서바이벌 리그‘머드戰’▲VR 머드체험전 ▲머드유튜브 개설 ▲집콕머드체험 공모전 ▲셀카 및 사연 공모전 ▲영상으로 즐기는 머드축제 등 온라인 중심의 머드콘텐츠로 머드축제의 매력과 강점을 한눈에 느낄 수 있도록 구성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