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해답
위대한 해답
  • 보령뉴스
  • 승인 2011.06.2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20:19-23

우리는 여러 가지 문제를 가지고 살고 있습니다.  사업, 건강, 미래, 관계의 문제 등등.  이런 문제에 대한 해답을 추구하는 삶이 우리의 삶입니다.  성경은 늘 우리 문제에 대한 해답을 제시합니다. 

예수님께서 돌아가신 후 제자들은 두려움에 사로 잡혀 있었습니다.  모여 있었지만 있는 곳의 문을 닫아 걸었습니다.  문을 닫아 건 제자 공동체, 문이 닫힌 교회, 더 이상 세상과 소통할 수 없는 곳, 무슨 역사가 일어나겠습니까?

지금도 교회가 세상과 소통할 수 없는 이유는 두려움입니다.  세상에 매몰될까봐 두려운 것입니다.  하지만 두려움 때문에 세상과 소통하지 않으면 세상을 구원할 수 없습니다.  바로 이 때에 예수님께서 제자들 가운데 나타나셨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평안을 선포하시고 제자들을 파송하셨습니다.  세상으로 보내셨습니다.  심부름을 보낸 아버지처럼 그렇게 우리를 보내신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이 세상에 있는 이유입니다.  우리끼리는 사명이라고 말합니다.  이 사명을 이루기 위해 우리는 지금 여기에 있습니다.  사명을 감당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우리 힘 가지고 되지 않습니다.  사명은 우리의 또 다른 문제입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까요?

우리 문제에 대한 해답, 사명에 대한 해답과 방법으로 예수님은 숨을 내쉬며 제자들에게 "성령을 받으라" 말씀하셨습니다.  숨을 내쉬는 것은 창조의 행동입니다.  이제 새 사람으로 창조되었다고 알려주신 것입니다.  새 사람은 새로운 힘, 성령의 힘으로 모든 일을 감당합니다.  성령님은 새롭게 된 우리에게 오셔서 새 힘을 주시며 우리 사명을 감당하게 하십니다.

우리 문제에 대한 해답을 아셨습니까?  성령 받으시면 됩니다.  성령 받으면 문제에 대한 해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사명을 완수할 수 있습니다.  이제 새로운 마음으로 새롭게 질문하며 성령님의 도움을 받아 승리를 거두기를 바랍니다.  성령님이 우리의 위대한 해답입니다.

대천신흥교회 정승호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