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5동대천항수산시장 착한가게 가입식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보령시 대천5동(동장 이재경)은 22일 대천항 수산시장에서 박은희충남공동모금회 사무처장과 권호식 주민생활지원과장,이재윤지역사회보장협의회의원장 착한가게 가입업소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착한가게 가입식을 가졌다. 착한가게 캠페인은 자영업자등을 대상으로 수익금의 일부를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캠페인으로 이들 업소는 매월 3만원씩 이달부터 앞으로 본인이 희망할 때 까지 충청남도공동모금회로 기부하게 된다. 이날 가입식에서는 대풍수산(대표 전병전)을 비롯해◈대천항수산(대표 한정미) ◈갈매기수산(대표 김성희),◈부자수산(대표 김성심),◈ 주현수산(대표 강춘자) ◈공주수산(대표 김공주),◈소리수산(대표 조규서),◈고래수산(대표 윤정미) ◈모범수산(대표 최용식),◈바다회센터(대표최영숙),◈항구전주해장국 (대표 고옥덕)◈대천김(대표 최민순),흰돌성결교회(목사 황요섭),◈청산에(대표 임대균) 환상의바다리조트(대표 박경수)등 15개소가 단체로 가입했으며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임을 인증하는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받았다. 모금된 성금은 충청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보령시의 아동 및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사각지대를 위한 재원으로 사용하게 된다. 대풍수산(대표 전병전)은 가게를 운영해 생긴 수익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변을 돌아보는 일에 관심을 기울이는 풍토를 확산 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령시 대천5동 이재경동장은 경기침체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이웃을 위한 나눔에 힘을 모아 주셔서 감사드리며, 대표님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파되어 아름다운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는 착한나눔시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보령평생시민대학, 도레미 팝송 부르기' 발표회 연다
보령평생시민대학, 도레미 팝송 부르기' 발표회 연다
  • 나일호 기자
  • 승인 2019.12.0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오후 2시 문화의 전당 대강당
▶보령평생시민대학에서 학습자들이 영어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보령평생시민대학(원장 나일호)은 보령지역 성인 학습자들의 배움 욕구와 자아 성취감을 주기위해 시작된 배움의 공간이다.

수업 시간은 매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성인 기초 영어공부, 팝송을 부르며 영어 배우기 공부를 한다.

또한 금요일 오후 1시부터 3시 까지는 기초 영작문 공부가 있다.

한편 겨울방학을 이용해서 한글공부, 초등, 중등, 고등 검정고시 속성반을 모집중이며2020년부터는 해외이주민, 취업자들에게 한글수업을 할 예정으로 보령시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중에 있다. 

오는 14일 오후 2시에는 문화의 전당 대강당에서 '제2회 도레미 팝송 부르기' 발표를 한다.

강의참가 신청문의 전화는 010-7415-1106  

▶한 학습자의 영어 공부 책과 노트 등
▶영어 강사가 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