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중앙시장상인회장배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성료
보령중앙시장상인회장배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성료
  • 방덕규 기자
  • 승인 2019.05.1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의 문화콘텐츠로 발돋움..전통시장 활성화와 상권 회복 기대

 

보령시는 11일 오후 보령중앙시장 고객전용주차장 일원에서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9회 보령중앙시장상인회장배 어린이 그림 그리기대회를 개최했다.

보령중앙시장상인회(회장 김일환)가 주관하고 충청남도교육청, 보령교육지원청 등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어린이는 물론, 동반한 부모와 가족이 함께 전통시장에서 다양하고 유익한 체험의 기회를 가져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와 상권 회복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유치부와 저학년부, 고학년부의 그림그리기 대회와 마술공연, 아트풍선공연, 보부상 체험 등 부대 행사와 뻥튀기, 솜사탕 등 무료시식 부스를 운영하여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대회 입상작 발표는 오는 6월 1일 보령중앙시장 상인회 공식 카페와 게시판에 공고하고, 시상식은 6월 15일 오전 11시 보령중앙시장 고객만족센터 교육장에서 본상 시상을 진행하며, 입선과 특선은 각 유치원과 학교, 단체로 통보할 예정이다.

김동일 시장은 “올해로 아홉 해째 열린 그림 그리기 대회가 지역 고유의 문화 콘텐츠로 발돋움하여 어린이들에게는 고유문화가 살아 숨 쉬는 전통시장으로, 부모들에게는 어릴 적 향수를 떠올려 볼 수 있는 소중한 자리로 마련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한 지역 밀착형 시장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으니 시민들께서도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