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보초, 한국농어촌공사 보령지사와 1교1사 협약 맺어
청보초, 한국농어촌공사 보령지사와 1교1사 협약 맺어
  • 보령뉴스
  • 승인 2011.05.0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의 사회적 나눔에 기대

청보초등학교(교장 이중문)와 한국농어촌공사보령지사(지사장 박남종)는 지난29일 오전 11시 한국농어촌공사 회의실에서 전교어린이회 임원, 학부모, 교직원과 한국농어촌공사 보령지사 지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맺었다. 

‘기업사랑, 학교사랑’이라는 구호아래 이중문 교장은  “학교교육 및 청라면지역사랑의 측면에서 획기적인 전환점을 맞게 되었고, 무엇보다도 꿈과 희망을 안고 배움의 즐거움을 아는 우리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우리 어른들은 학교사랑, 청라면지역 사랑이라는 큰 가치를 실현하게 될 것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박남종 지사장은 공사에 대하여 간단히 소개를 하고, “학생들이 공사에서 관리하는 시설물, 특히 저수지 주변 수력 발전소에 와서 알찬 현장체험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만반의 준비를 갖추겠다”라며 실천 의지를 강하게 내비쳤다.  

청보초등학교와 한국농어촌 공사 보령지사는 앞으로 교류관계를 활발히 진행할 예정으로 학생들은 기업이 하는 일과 위상을 이해할 수 있으며, 한국농어촌공사보령지사는 청라면지역 발전을 위하여 ‘사회적 나눔’이라는 공적 가치실현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