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ㆍ지역언론 업무협약 체결
보령교육지원청ㆍ지역언론 업무협약 체결
  • 보령뉴스
  • 승인 2011.04.07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만세보령 기틀 다지는 2캠프-3캠페인 바른품성 5운동 확산 위해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혁주)은 7일 보령교육지원청 3층 제2회의실에서 바른품성 5운동 실천 확산을 위한 지역언론(보령뉴스 김윤환 대표, 보령시민신문 손동훈 대표, 시사보령 김광태 대표)과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바른품성 5운동'은 2009년 충청남도교육청에서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인성교육'의 슬로건으로 제정되었고, 2010년 충청남도교육청의 주요역점과제로 추진되어 왔다. 특히 2011년 스마트사회를 주도하는 인재육성을 위한 주요사업으로 학교문화의 새 바람과 함께 행복공감을 실현하는 실천운동으로 정착되어가고 있다.

이와 함께 보령교육지원청에서는 바른품성 5운동의 실천사업으로 2캠프 3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는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언론이 함께하는 바른품성 5운동의 실천․확산은 물론, 민주시민사회의 기틀을 마련하고 칭찬, 질서 공경, 봉사, 나라사랑의 정신이 가득한 아름다운 만세보령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김혁주 교육장은“봉사캠프와 나라사랑캠프, 학교와 지역사회 그리고 언론이 함께 실천하는 3캠페인을 통해 생활속에서 실천하는 바른품성 5운동이 될 것이며, 이를 지역언론이 동참함으로써 지역사회 운동으로 발전하여, 각 계층이 소통을 통하여 하나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밝히고, "앞으로 학생들부터 변화․발전하는 모습을 지켜봐 주시기 바라며 부모님도 함께 동참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