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 텃밭에 놀러오세요!
우리 학교 텃밭에 놀러오세요!
  • 보령뉴스
  • 승인 2014.07.03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 월전초, 多Dream 달밭 가꾸기 활동 실시

월전초등학교(교장 임필수)는 2일 교직원과 전교생이 함께 학교 텃밭인 ‘多Dream 달밭’에서 작물 수확 활동을 실시했다. 작물은 학생들이 4월에 씨 뿌리고 모종을 심어 가꾼 것으로 방울토마토, 오이, 상추, 고추, 감자 등을 수확했다.

텃밭 가꾸기는 통합교육활동으로 인성과 창의성, 봉사정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나아가 진로를 설계하며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가는 인재를 기르기 위하여 실시하는 2014학년도 월전초등학교의 특색사업이다.

주로 창의적 체험활동과 합동 체육 시간을 활용하여 텃밭가꾸기 활동을 하고 있으며, 3월에는 땅고르기 작업을 했고, 4월부터는 각종 작물 씨를 뿌리고 모종을 심는 활동을 하였다. 5월에는 열심히 물을 주고 가꾸어 6, 7월에는 작물을 수확할 수 있었다.

이 날 월전초등학교의 급식 시간은 아주 특별한 시간이었다. 밭에서 직접 기르고 수확한 방울토마토, 상추, 고추 등을 친구들, 선생님과 나누어 먹고 누가 가꾼 채소가 가장 맛있는지 비교해보며 학생들의 얼굴에는 미소가 떠나지 않았다.

4학년 함찬민(4학년)학생은 “텃밭을 가꿀 때에는 식물을 계속 돌보아야 하는 것이 힘들기는 했지만 내가 뿌린 씨가 이렇게 크고 맛있게 자라는 것을 보니 뿌듯하다. 내가 먹는 다른 음식도 함부로 버리거나 낭비하지 말아야겠다”고 말했다.

임필수 교장은 “텃밭 가꾸기 활동으로 학생들이 서로 대화하고 자연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며 생명의 소중함과 책임감을 배우는 가운데 바른 품성을 지닌 학생으로 자라나길 바란다.”는 기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