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명천유치원, 독서골든벨 개최
보령 명천유치원, 독서골든벨 개최
  • 보령뉴스
  • 승인 2014.06.25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아 특성을 고려, 독서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연계한 대회 성료

명천유치원(원장 김혜정)은 23~24일 119명의 원아를 대상으로 2014 상반기 ‘골든벨을 울려라’ 독서골든벨 대회를 다목적실에서 실시했다.

이번 대회는 책 읽는 충남교육 추진 확대와 본원의 특색과제인 ‘책사랑 꿈자람’ 운영을 통한 유아의 언어능력신장의 취지와도 맥락을 같이해 유아들과 함께 교사, 학부모 모두가 관심 있게 준비하고 임했다.

평소 유치원에서 실시해오던 독서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유치원에서 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부모님과 함께 부모 자녀 간의 정겨운 이야기와 함께, 책을 사랑하며 책 읽기를 생활화하기 위한 계기가 되도록 하였다.

유아의 특성을 고려하여 유치원 누리과정 생활주제와 창의 인성 교육에 적합한 도서를 선정하여 가정에 안내하고 학급에 비치 한 후 언제나 책을 읽고 관심을 갖도록 하였다.

이번 독서 골든 벨을 계기로 유아들은 책속에 보물이 들어 있다는 것을 알았고 책이 우리에게 주는 소중함도 느낄 수 있었다.

책을 읽으면서 궁금한 것, 모르는 것, 알고 싶은 것이 더욱 많아졌어요.책 속의 나무이야기가 무척 재미있어요. 앞으로 나무를 사랑하고 잘 자라도록 더 많은 사랑을 해줄래요. 라고 말하는 아이들의 고운 마음에 어느새 바른 인성이 담긴 생활습관이 듬뿍 싹트고 있음을 느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