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왕을 위하여 골든벨을 울려라!
영어왕을 위하여 골든벨을 울려라!
  • 보령뉴스
  • 승인 2014.06.24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창초,교내 영어골든벨 대회 실시

관창초등학교(교장 전영배)는 20일 오전 11시 다목적실에서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교내 영어골든벨 대회를 실시했다. 이는 학생들의 영어 학습에 대한 동기 부여 및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의사소통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함이다.

이 날 문제는 본교에서 추진 중인 영어인증제, 꿈나무 장학금과 연계하여 영어교과서, EBS English 프로그램, Reading Assistant 프로그램에서 출제되었다.

4번의 기회가 주어졌으며, 모든 기회를 다 쓴 학생들은 남아있는 학생들을 응원하며 끝까지 참여하였다. 영어골든벨 결과 금상1명, 은상2명, 동상2명의 학생이 선정되었다.

금상을 차지한 6학년 이학우 학생은 “영어골든벨 대회가 매우 재미있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골든벨을 울리지 못한 것이다. 영어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다음 기회엔 꼭 골든벨을 울리고 싶다.” 며 소감을 말했다.

전영배 교장은 “영어골든벨을 통해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내고, 영어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리라 생각된다. 앞으로도 EBS English 프로그램과 다양한 영어활동을 활용해 재미있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영어노출기회 확대 및 다양한 행사 운영으로 의사소통능력과 영어 표현력을 신장시켜 글로벌 시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관창초등학교 학생들이 되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