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인성교육! 널리 확산하는 명천초
창의․인성교육! 널리 확산하는 명천초
  • 보령뉴스
  • 승인 2014.06.18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 명천초, ‘2014 창의․인성 모델학교 정기형 1차 컨설팅’ 개최

명천초등학교(교장 나상무)는 16일 오후 1시 20분부터 명천초 각 교실과 창의․인성교육 자료관에서 충청남도 내 희망 초등학교들을 대상으로 ‘창의․인성 모델학교 정기형 1차 컨설팅’을 실시했다.

보령시 관내 초등학교와 도내 관내 희망교사들이 참석하는 이번 컨설팅에는 ‘창의․인성교육 in classroom’이란 주제로 명천초등학교의 창의․인성교육을 적용한 다양한 수업을 공개하며 창의․인성교육 운영에 관한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

특히 명천초에서 운영 중인 프로젝트의 날과 ABC 창의․인성의 날 운영 자료와 산출물은 방문단들에게 큰 관심을 끌었다. 2011-2014 창의․인성 모델학교로서 다년간 쌓은 운영 우수사례를 홍보함에 따라 명천초등학교의 교육 노하우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다양한 교육자료들을 일반화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나상무 교장은 “우리 학교는 4년째 ‘창의․인성 모델학교’로서 ‘바르고 스마트한 인재를 기르는 명천초등학교’라는 슬로건 아래 매력적이고(A:attractive), 기본(B:basic)이 바로 서며, 창의적(C:creative)인 학생을 키우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그간 학교운영에 힘써온 선생님들이 소중한 자료를 함께 공유하고 발전시켜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컨설팅을 통해 명천초등학교는 그간의 교육적 결실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충청남도 교육가족과 교육노하우를 공유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