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맞아 취약계층에 '정 나눔' 온기 전달
웅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맞아 취약계층에 '정 나눔' 온기 전달
  • 최정직 기자
  • 승인 2026.02.11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어르신, 저소득 가정 등 취약계층 50가구 방문... 직접 만든 명절음식, 제철김치 전달

 

보령시 웅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백명균·김연)에서 지난 11일 관내 독거어르신, 저소득 가정 등 취약계층 50가구를 방문해 직접 만든 명절음식과 제철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맞아 경제적 어려움으로 따뜻한 명절을 보내기 힘든 이웃들에게 온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웅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재료를 준비하고 정성껏 조리한 소불고기, 오색전 등 명절 음식과 함께 싱싱한 제철김치와 밑반찬을 함께 전달했다. 또한 중부발전에서 100만원 상당의 불고기를 후원하고 행사에 함께 참여하며 지역사회의 나눔실천 연대감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김연 위원장은 "설을 맞아 외롭게 시간을 보낼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이 전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웅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명절 이웃 나눔 행사 이외에도 취약계층 김치 및 밑반찬 지원사업, 건강음료 지원사업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백명균 웅천읍장은 "우리의 이웃이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정성 가득한 명절 음식을 준비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모든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