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학년도 초등학교 특수교육 대상자 입학 적응 위한 학부모 연수
2026학년도 초등학교 특수교육 대상자 입학 적응 위한 학부모 연수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6.01.2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원활한 학교 적응 지원...입학 전 준비 사항과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1월 20일, 관내 초등학교 입학 또는 재학 특수교육대상자의 보호자를 대상으로 2026 특수교육대상자 초등학교 입학 적응을 위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특수교육대상자의 원활한 학교 적응을 지원하고, 학부모에게 입학 전 준비 사항과 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설렘 반, 걱정 반 “첫걸음 응원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초등학교 입학 전 준비 사항,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지원 방법, 가정에서의 역할 등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막연한 걱정이 많았는데, 학교생활 전반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받아 마음이 한결 편해졌다”며 “가정에서 자녀를 적절히 지원할 수 있는 방향을 마련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태희 교육장은 “이번 학부모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대상자가 초등학교 생활을 안정적으로 시작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함께하는 맞춤형 연수와 지원을 통해 특수교육대상자의 행복한 학교생활과 통합교육 적응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