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명천초 도담반, 동화책으로 마음과 감각을 반짝 깨워요!
보령 명천초 도담반, 동화책으로 마음과 감각을 반짝 깨워요!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5.09.15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5년 특수학급 감각계발 프로그램’ 일환으로 동화구연 강좌 실시
명천초, 동화구현 강좌 운영사진

 

명천초등학교(교장 김은숙)는 도담반을 대상으로 9월 12일부터 11월 21일동안 매주 금요일 오전 9시에서 10시 30분까지 ‘2025년 특수학급 감각계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동화구연 강좌를 운영한다.

충청남도교육청 서부평생교육원의 주관하에 펼쳐지는 이 프로그램은 충남 서부지역의 특수학교(급)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장애 학생들의 신체 능력 향상과 정서적 안정을 유도하고, 평등한 평생학습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우리 학교에서는 동화구연 전문 강사가 학교로 직접 파견되어 강좌를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본 ‘동화구연’ 수업은 음성과 몸짓, 표정 등을 활용하여 동화를 생생하게 전달함으로써, 장애 학생의 문화예술 감수성 향상과 감각 계발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첫 수업이 열린 오늘은 동화책 ‘모기는 왜 귓가에서 앵앵거릴까?’를 함께 읽고, 책과 연계하여 직접 모기 기피 방향제를 만드는 독후활동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끌었다.

담당 교사는 학생들이 생각했던 것보다 책에 집중하여 듣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회상하며, “앞으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반 학생들도 책을 좋아하고 가까이하는 독서 습관이 길러지면 좋겠다”는 기대와 소감을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