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내 가족 어울림 한마당 추억의 운동회
한내 가족 어울림 한마당 추억의 운동회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4.05.0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글와글! 우당탕탕』! 한내가족 어울림 한마당

-배우고 나누며 함깨 성장하는 한내 행복공동체 조성-

-한내 꿈틀이의 신나는 부스 체험-

 

한내초등학교(교장 이관복)는 근로자의 날에 『한내가족 어울림 한마당』을 열고 학부모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올해 추억의 운동회는 학부모들이 학창시절 즐겼던 운동회 종목으로 꾸며 줄다리기, 학부모 이어달리기, 청백 계주,지구굴리기 등 추억의 운동회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한내 교육가족 모두가 협력과 협동, 효와 예를 상기할 수 있는 시간을 즐겼다.

한내교육가족이 기획을 하여 준비,운영,정리까지 하면서 학생 학부모,교직원 지역사회가 하나 되는 모습과 한내교육과정과 연계한 ‘4차 산업혁명, 로봇배틀’, ‘찰칵 포토타임’ 등 10개의 체험부스와 ‘한내 와플컴퍼니’ 등 5개의 먹거리 부스를 운영하고, 학부모와 지역 유관기관 주관 상설마당 체험부스를 마련했다.

이관복 교장은 “갈수록 추억의 운동회가 사라지고 있는 요즘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한내 교육가족이 함께하며 마을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는 운동회를 개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오늘의 경험이 아름다운 추억이 되어 우리 학생들이 바른 인재로 커 나아가는데 자양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교육가족이 함께한 추억의 한내 운동회가 지역사회에 밝고 정직한 문화를 조성하고 지역공동체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마을축제로 정착되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