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청라초, 그린스마트스쿨 개소식 개최
보령 청라초, 그린스마트스쿨 개소식 개최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4.03.29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 본사 지정기탁 그린스마트스쿨 6호 열어

 

청라초등학교(교장 박은숙)는 지난 27일 오후 14시 30분 제6호 '그린스마트스쿨' 개소식을 개최했다.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한국중부발전(주)이 조성한 그린스마트스쿨은 교육여건이 열악한 농어촌 지역 학생들에게 창의·융합형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친환경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개소식은 한국중부발전, 보령교육지원청,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랑의 열매, 청라초등학교 교직원과 학생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린스마트스쿨 지원현황 ▲사업 전 현황 ▲사업 내용 ▲사업담당자의 경과보고와 사업 후 현황 ▲그린스마트스쿨 현판 전달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한국중부발전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보령교육지원청, 충청남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등과 협업을 통해 학교에 책상, 의자, 노트북, 스마트 기기 설치, 미세먼지 저감 식물을 설치하였고 친환경 단열재를 사용하여 교실을 리모델링함으로써 환경친화적인 디지털 학습공간을 제공했다.

자리에 함께한 전교학생회장은 " 다양한 시설들이 생겨서 학생들이 스마트한 교육을 하게 되어서 기쁘다" 는 소감을 전했다.

박은숙 교장은 “40년 전 지어진 건물을 그동안 리모델링을 통해 개선해 왔으나 부족한 점들이 있었다. 이번 그린스마트스쿨 사업을 통해 도시의 시설과 견주어 손색없는 환경이 갖추어졌다. 이 시설을 이용하여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아이들로 키워나가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