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의료지원 안내
취약계층 의료지원 안내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4.03.12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의료원 취약계층

척추질환 어깨질환 인공관절수술 전립선수술 심혈관중재술

요실금 수술 손목질환 →수술비 본인 부담액 전액 지원,

▶노인개안수술 사업

백내장, 망막질환, 녹내장 등 기타 안질환→1안(眼)당 본인부담금전액지원

간병비 및 상급병실입원료 지원

 

보령시보건소는 과도한 의료비 지출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공공의료원 의료지원과 ▶노인개안수술 의료 지원 사업을 통하여 노인 건강 보장 및 의료비 부담 경감대책을 마련하였다.

먼저 공공의료원 취약계층 의료지원의 지원대상은▷65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자 및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 ▷건강보험료 하위20%이하0원이하)에 해당자로 ▷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장애인은 연령제한 없음)이며, 지원항목은 무릎인공관절, 척추, 어깨질환, 전립선수술, 요실금, 심혈관중재술로 충남도내 4개 의료원(천안, 공주, 홍성, 서산)에서 연중 수시 신청을 받아 치료를 받게 되며, 지원내용은 수술비 본인 부담액이 전액 지원된다.

노인개안(눈)수술 사업 대상은 60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으로 백내장, 망막질환, 녹내장 등 기타 안질환으로 진단받고 수술이 필요한 자에게

1안(眼)당 본인부담금 전액 지원과 간병비 및 상급병실입원료가 지원된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지원대상자는 주민등본. 의료급여증명서, 안과진료 의뢰서(진단서), 신청일전 3개월간 건강보험료 납부 영수증(수급자의 경우 수급자증명서),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 등의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보건소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보령시보건소 건강증진과 보건팀 이선정 ☎041-930-5972문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