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천북초, 천북만의 독특한 교육이 학생들의 미래를 꿈꾸게 하다!
보령 천북초, 천북만의 독특한 교육이 학생들의 미래를 꿈꾸게 하다!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3.12.11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 농어촌 참 좋은 학교 교육부 장관상 수상

 

천북초등학교(교장 임춘훈)는 지난 8일 교육부 주관 2023학년도 농어촌 참 좋은 학교로 선정되어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2020년부터 개최된 ‘2023 농어촌 참 좋은 학교 공모전’은 농어촌 소규모 학교가 지역 특성에 맞는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거나 지속가능한 농어촌 학교를 구현한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확산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전국 초등학교 10개 학교, 중학교 2개 학교, 고등학교 2개 학교 총 14개 학교를 최종 선정되었으며, 이 중 충남에서는 천북초등학교가 유일하게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천북초등학교는 「가슴 뛰는 배움, 삶의 주체로 함께 성장하는 세계시민 육성」이라는 교육 목표로 ▲ 꿈틀 상공회 프로젝트를 통한 삶 속 진로 교육 ▲ 교류 학습을 통한 세계시민 육성으로 삶과 연계된 교육 ▲ 학생들의 주체적 참여와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으로 6년의 교육과정이 짜임새 있게 운영되고 있다.

임춘훈 교장은 “학교 교육과정은 구성원들의 교육철학과 비전을 구현하고, 미래 사회를 살아갈 인재들에게 필요한 역량을 함양하는 토양과도 같다. 저마다 자신의 성장 속도와 크기는 달라도 교육을 통해 미래 사회의 주체자로서 당당히 성장해 갈 것이다” 라며 천북초등학교의 교육이 그 대표임을 밝혔다.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천북초등학교는 작은 학교의 장점을 살리는 지속·발전 가능한 미래교육과정 운영으로 농어촌 작은 학교의 모델이 되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