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청파초, 평생금연실천 다짐하는 흡연예방교육 실시
보령 청파초, 평생금연실천 다짐하는 흡연예방교육 실시
  • 최정직 기자
  • 승인 2023.06.05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파초등학교(교장 신동헌)1() 청파관에서 1~6학년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흡연예방교육 체험 행사를 열었다.

 

5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청파초등학교에서는 529일부터 62일까지 흡연 예방교육주간을 운영중이다.

 

가정통신문을 통해 가족과 함께하는 흡연예방퀴즈도 풀어보고 학생들의 흡연예방교육 동영상 시청, 교직원의 흡연예방교육 실시를 통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모두 하나가 되어 금연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고 강의식 교육보다는 참여형 체험활동을 통해 흡연에 대한 호기심을 줄이고 금연에 대한 중요성을 몸소 느껴보는 시간을 갖기 위해 흡연예방 교육 부스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흡연예방 체험 부스는 게임Zone, 탐구Zone, 금연선포Zone, 창의역량 Zone으로 나뉘어져 있고 학년별로 각 구역을 순회하면서 각종 게임을 통해 흡연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들에 대해서 몸으로 직접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으며 마지막 골든벨을 울려라시간에는 금연에 대한 학생들 각자의 지식을 뽐냈으며 골든벨을 울린 학생의 선창으로 평생금연 선포식을 가지면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흡연에 대한 호기심을 사전에 차단하고 금연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체감하며 가정에 돌아가서도 온 가족의 금연 홍보대사가 되어 평생금연을 다짐하는 건강한 청파초등학교 학생들로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