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개 단체 선발, 27일까지 접수
보령시(시장 이시우)는 1365 자원봉사 릴레이에 참여할 봉사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봉사활동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게 될 자원봉사 릴레이 운동에 참여할 봉사단체는 정기적인 봉사활동실적이 1년 이상인 보령시소재 단체이며, 봉사단 회원이 10인 이상인 단체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13일부터 오는 27일까지이다.

선정된 20개 봉사단체는 봉사활동을 실시할 때에는 자원봉사 릴레이기를 전달받아 단체의 특성을 고려한 봉사활동을 펼치게 되며, 다음 봉사단체에 릴레이기를 전달하게 된다.
이번 자원봉사활동 릴레이 운동은 잠재되어 있는 자원봉사단체를 발굴, 선발해 단체 간 자원봉사 릴레이를 추진해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나눔의 물결을 일으켜 연중 내내 봉사를 생활화하자는 의미로 추진된다.
시에서는 연말에 자원봉사 릴레이에 참여한 봉사단체를 대상으로 평가 간담회를 갖고 활동 소감 및 사례나누기, 운영발전방안 토론을 실시할 계획이며, 간담회 결과를 토대로 사업의 유지‧확대를 결정할 방침이다.
또 우수참여단체 활동결과를 소식지나 사례집에 게재해 자원봉사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희망 단체는 신청서를 작성해 시 자원봉사센터로 이메일(bv1365@hanmail.net) 또는 팩스(041-933-4365)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한편 보령시에는 보령시청 공무원으로 구성된 동백꽃봉사단을 비롯해 242개 단체 2만691명이 보령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돼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보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