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경찰소년단, 여름철 안전사고에 대한 응급처치 학습
대남초등학교(교장 백승국) 명예경찰소년단은 금요일(1일) 16시에 보령 소방서를 견학했다. 여름철에 장마와 같은 자연 재해와 방학 동안에 물놀이를 가서 일어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간단한 응급처치 등을 학습했다. 그리고 화재 시 출동하는 소방차를 타 본 다음 소방차의 기능을 알아보고 소방관이라는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명예경찰소년단은 간단한 응급처치를 배우고 소방관이라는 직업에 대해 한 층 더 이해할 수 있었다.
대남초 백승국 교장은 “여름철이면 학생들의 안전사고 문제로 인해 걱정이 많다. 짧은 시간 동안에 미흡한 대처로 인해서 귀중한 생명을 잃는 경우가 많이 있다. 학생들이 조금만 더 알고 있다면 구할 수 있는 소중한 목숨을 지킬 수 있도록 많은 학생들이 여름철 안전사고에 대한 응급처치 방법을 알아야 한다. 우리 명예경찰소년단이 소방서에서 배워서 다른 학우에게 알려준다면 여름철 안전사고로 인한 피해를 많이 줄일 수 있을 것이다.”라며 명예경찰소년단의 보령 소방서 견학을 매우 의미 있게 생각했다.
명예경찰소년단 유지은 학생은 “물에 빠져서 의식을 잃은 사람에게 어떻게 대처를 해야하는지 알게 되었다. 또한 친구들과 놀다가 골절상을 입었을 때 어떻게 해주어야 하는지 알게 되었다. 비록 작은 일이지만 응급 상황에서 환자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깨닫게 되어 매우 보람찬 하루 였다.”라며 소방서 견학에 대해 매우 만족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보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