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정심학교, 꿈ㆍ끼 펼침 주간 운영
보령정심학교, 꿈ㆍ끼 펼침 주간 운영
  • 박용호 기자
  • 승인 2018.12.0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정심학교(교장 정수영)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지난 3일부터 오는 7일까지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꿈ㆍ끼 펼침 주간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꿈ㆍ끼 펼침 주간 동안 도전왕 체육대회, 사랑의 음악회, 초청공연, 알뜰시장, 체험활동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자신의 꿈과 끼를 키우고 나눔으로써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는데 목적을 뒀다.

또한, 자신의 다양한 문화예술체육활동 체험을 통해 교육과정안에서 학습 경험과 지식, 기능의 영역을 넓히며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계발하여 성취동기를 높이고 전인적인 성장을 하도록 돕게 될 전망이다.

첫째 날 오전에는 헤어/네일케어, 페이스페인팅, 노래방, 사진관, 직무체험, e-sports, 스포츠 활동, 태권도 체험, 먹거리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오후에는 올 한해 긍정언어와 긍정행동 강화를 통하여 칭찬통장의 칭찬도장 개수를 화폐로 교환하여 사고 싶은 물건과 선물하고 싶은 물건을 고르고 구입하며 친구, 선후배, 웃어른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사랑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알뜰시장을 주관한 교사는 “긍정언어와 긍정행동 강화를 통하여 긍정행동의 동기를 향상시키고 친구와 선후배간에 우정을 나누고 부모님과 선생님의 사랑에 감사를 표현하는 기회가 되었고 물건을 구입하는 방법을 익히며 근검절약하는 경제생활 태도를 기르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