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창미유, 2018년 베트남의 날 운영
보령창미유, 2018년 베트남의 날 운영
  • 박용호 기자
  • 승인 2018.11.2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남쌈 만들기. 베트남 놀이체험, 독서 골든벨 활동

 

보령창미유치원(원장 김혜정)은 지난 23일에 전체 원아 91명을 대상으로 ‘베트남의 날’을 운영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오마이 뉴스 기자가 유치원에 방문하여 유아들의 교육활동 모습을 직접 취재하여 유아들 또한 취재에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다문화 유치원으로 ‘베트남의 날’을 운영하여 연령별로 베트남 관련 내용을 선정하여 진행되었다.

만 3세는 베트남의 대표적인 음식 월남쌈 만들기, 만 4세는 보령시 다문화 가족지원센터에서 베트남 선생님을 초청하여 베트남 놀이 체험하기, 만 5세는 베트남에 관련된 도서를 선정하여 읽고 독서 골든벨 활동을 실시했다.

발달연령별·수준별 체험위주의 교육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베트남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도모했다. 연령별 유아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켜 본 오마이 뉴스 정○○기자는 이런 다문화 관련 활동에 대해 지대한 관심과 흥미를 보이며, “교직원, 학부모, 유아들이 함께 다문화 연수와 체험교육을 통해 글로벌 시대 세계시민으로서 자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혜정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원아들이 다양한 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반편견, 평등성, 협력 등 다문화 사회에서 함께 살아가는 데 필요한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