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령 명천초, 공주대학교와 함께 MOU협약

명천초는 ‘2014식생활교육캠프’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11~12일 5학년 2,4반 학생 총 57명의 학생들이 식생활교육 캠프에 참여했다.
이번 캠프는 ‘신나는 녹색 식생활 캠프’ 라는 주제로 전통음식의 우수성, 녹색식생활, 식품첨가물, 건강간식등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1박 2일 동안 반 친구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올바른 식생활에 대해 생각해보고 서로 배려해주는 시간을 갖을 수 있게 된 것이다.
나상무 교장은 “우리 조상들의 전통음식의 우수성에 대해 배웠으면 좋겠고, 이 시간을 통해 우리 어린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많은 학생들중에 이 자리에 온 학생들은 선택받은 일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캠프에 임하기를 바란다” 고 당부했다.
또한 공주대 강겸심 교수는 “요즘 사회적으로 이슈화 되고 있는 녹색식생활, 로컬푸드를 우리 학생들에게 알려 좀 더 건강한 식생활을 해 나갔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계속 할 예정이다” 라며 적극적으로 학생들을 참여케 해주신 부분에 대한 감사의 말을 전했다.
명천초등학교는 공주대학교와 협약을 체결한 것 외에도 2014 식생활시범학교를 위해 재정적으로 후원을 받는 등 긴밀한 협의체를 가지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면서 명천초등학교 학생들의 건강한 식습관 문화를 조성하는데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보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