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이야기할머니’ 모집
‘아름다운 이야기할머니’ 모집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4.02.02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국학진흥원은 유아들에게 옛 이야기를 들려줄 ‘제16기’아름다운 이야기할머니’ 500명을 공개 모집한다.

‘아름다운 이야기할머니’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등 유아교육기관을 찾아가서 옛날이야기와 선현들의 미담을 들려주는 프로그램으로, 노인 일자리 창출과 동시에 아이들에게 삶의 지혜를 전달해 주는 자원봉사활동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원 자격은 지원 당시 만 56세~만 74세로 모집 기간은 1.15.~2.16.까지이며,

접수는 우편, 방문접수도 가능하지만 ‘아름다운 이야기할머니’ 홈페이지 내에서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선발은 1차 서류 심사, 이야기 구연 능력을 포함한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이뤄진다. 면접 심사에 합격한 예비 이야기할머니들은 4월부터 10월까지 60여 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향후 5년간 거주 지역 인근의 유아 교육기관에서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학력이나 경력사항 등은 고려하지 않고, 여성으로 평소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거나 자아실현과 선현들의 삶의 지혜와 교훈이 담긴 이야기를 통해서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유아들의 인성을 길러주기 위한 보람 있는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가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

접수:온라인www.storymama.kr 및 우편접수(경북안동시도산면퇴계로1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