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충남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 방덕규 발행인
  • 승인 2023.05.0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안전지킴이 열띤 경연 끝에 천안서북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종합 우승 -

 

충남소방본부는 천안서북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가 오는 6월 열리는 제36회 전국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 도를 대표해 참가한다고 3일 밝혔다.

천안서북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는 이날 공주 금강신관공원에서 열린 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해 도 대표팀으로 선발됐다.

소방호스 전개 및 회수, 4인조법으로 구성된 이번 경연은 안정성과 정확성 등을 평가하고, 실제 화재진압과 관련된 각 과정을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천안서북소방서에 이어 종합 2위와 3위는 각각 당진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와 예산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가 차지했다.

충남의용소방대는 도내 16개 소방서에 1만 580명으로 조직됐으며, 각종 재난사고 발생 시 소방업무 보조와 구조활동 등 도민의 안전을 위해 지역 안전지킴이로 활약 중이다.

김 지사는 “지난달 대형산불이 발생했을 때 도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한 의용소방대원의 용기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며 “그동안 경연대회를 준비하며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1만여 충남의용소방대가 하나로 화합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회에는 김태흠 지사와 정진석 국회의원을 비롯한 내외빈과 이효진‧안연식 충남의용소방대연합회 남녀 회장, 도내 각 소방서 의용소방대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