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보령서천지역위원회, 윤석열 후보 정치보복 협박 사과 촉구 기자 회견 열여
더불어민주당 보령서천지역위원회, 윤석열 후보 정치보복 협박 사과 촉구 기자 회견 열여
  • 보령뉴스
  • 승인 2022.02.1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후보는 노골적인 정치보복 협박을 중단하고 국민 앞에 엄중히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

더불어민주당 보령ㆍ서천지역위원회는 11일 보령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윤석열 후보의 정치보복 협박 사과 촉구 기자회견을 열었다.

다음은 나소열 보령서천지역위원회 위원장이 낭독한 회겨문 전문이다.

<기자회견문 전문>

윤석열 후보는 노골적인 정치보복 협박을 중단하고 국민 앞에 엄중히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

국민의 힘 윤석열 후보가 검찰“왕”으로 살아가던 버릇을 아직 버리지 못하고 있지도 않은 적폐청산을 핑계로 문재인 정권을 수사하겠다는 협박을 공공연히 하고 있다.

이는 그동안 대통령후보로서 부족한 자질을 여지없이 드러낸 윤석열 후보가 집권도하기 전에 이미 보복정치를 일삼는 검찰공화국을 천명하고 나선 것이다.

정작 문재인 정권에서 약 2년을 검찰총장으로 재직하면서 당시 범여권 인사를 향한 고발 사주 의혹으로 수사를 받고 있는 윤석열 후보가 무슨 자격으로 적폐청산을 운운하는지 이해할 수가 없다.

우리는 노무현 대통령을 겨누었던 정치검찰의 무자비한 칼날을 기억한다. 완성된 각본대로 짜맞추기식 수사를 진행하던 그 시절을 되풀이할 속셈인가. 없는 적폐를 기획사정으로 만들어 낼 것만 같은 제1야당 대통령 후보의 발언은 권력의 힘으로 국민을 탄압했던 서슬 퍼렇던 독재정권으로의 후퇴를 떠올리게 한다.

윤석열 후보가 만들려는 검찰 공화국에 우리 대한민국이 어떤 미래를 그릴 수 있을까. 제1야당의 후보가 코로나19로 피폐해진 민생을 제쳐놓고, 직전 정권에 대한 보복과 협박만을 일삼는 현 상황이 너무나 안타까울 따름이다.

윤석열 후보가 국민을 분열시키고 갈등을 조장하는 정치, 권력을 사적으로 남용해 정치보복을 일삼는 검찰공화국에서 벗어나 대한민국 대통령 후보자로서 민생을 먼저 생각하는 최소한의 성의와 상식을 보이길 바란다.

미래에 대한 비전과 국민통합의 계기가 되어야 할 대통령선거가 피바람을 예고하는 정치보복 공언선거가 된 점을 강력히 항의하며 윤석열 후보는 하루 빨리 국민 앞에 엄중히 사과하기를 강력히 촉구한다.

2022.2.11.

더불어민주당 보령서천지역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