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보령서천지역위원회(위원장 나소열 전 충남도 문화체육부지사) 상무위위회가 양승조 충남도지사의 대선출마선언을 강력 지지했다.
13일 보령시청 기자실에서 가진 선언문을 통해 12일 20대 대선출마를 선언한 양승조 지사의 대선 출마를 지지했다.
이날 지지선언에는 나소열 보령서천지역위원회 위원장이 선언문을 낭독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보령서천지역 시·도의원 및 상무위원이 참석했다.
다음은 지지선언문 전문이다.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보령서천 지역위원장 나소열입니다.
저와 보령서천지역위원회 상무위원은 양승조 충남도지사의 대선 출마를 지지하기위해 이 자리에 섰습니다.
이시대가 원하는 대한민국은 반칙과 편법이 타파되고 갈등과 불신이 극복되는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차별과 소외없이 무엇을 하든 어디에 살든, 국가의 주권자로서 동등한 권리를 누리고 자존감이 높아지는 대한민국, 성장과 개발이 수도권에 집중되지 않고 국토의 각 권역이 균형발전과 혁신을 통해 상생 발전하는 대한민국, 그리고 이를 통해 국민 한분 한분의 삶의 질과 품격이 높아지는 '내가 행복한 대한민국'이다.
양승조 도지사는 제17대부터 내리4선의 국회의원과, 도정을 총괄하며 사회적 약자의 권익증진에 매진해 왔고 우리사회의 갈등을 해소하기위해 최선을 다해왔으며, 항상 협력과 타협을 통해 현안을 해결하는 신뢰의 리더십을 보여왔다.
또 저출산, 고령화, 사회양극화의 3대위기 극복을 도정의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고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수많은 정책을 발굴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이는 충남을 넘어 전 국민에게 희망을 주는 정책모델로 전파되고 있다.
우리는 양승조 도지사의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일관된 신념과 철학, 정책역량이 충청권의 리더를 넘어 대한민국의 상생,발전을 위한 대안이자 미래임을 확신한다.
더불어민주당 보령서천지역위원회 상무위원일동은 합리와 포용의 민주적 리더십, 검증되고 성공적인 정책발굴과 추진역량, 미래를 향해 도전하고 혁신하는 비젼과 에너지, 국민을 사랑하고, 국민에 순응하는 진솔하고 따뜻한 가슴을 지닌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 모든지역이 고르게 상생발전하는 대한민국, 내가 행복한 대한민국의 시대적 과제를 완수할수 있는 지도자임을 확신하며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제20대 대통령선거에 출마하게 된 것을 강력하게 지지한다.
2021년 5월13일
더불어민주당 보령서천지역위원회 상무위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