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의회 조성철 의원, 보령지역 경비노동자 간담회 참석
보령시의회 조성철 의원, 보령지역 경비노동자 간담회 참석
  • 방덕규 기자
  • 승인 2021.03.31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비노동자 의견 청취, 노동권익 보호 위한 조례제정 검토

 

보령시의회 조성철 의원은 29일과 30일, 2차에 걸쳐 의회 회의실에서 개최된 보령지역 경비노동자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충청남도 노동권익센터와 조성철 의원의 주최로 공동주택 관리사무소 관계자, 시민단체, 보령시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충청남도 노동권익센터는 ‘충청남도 노동자 권리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에 근거하여 운영되는 기관으로, 이날 간담회에서는 센터로부터 경비노동자 지원사업단 추진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참석자들의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경비노동자들은 고용 불안, 휴게시간 미보장, 열악한 근무여건, 경비 외 과다업무 수행, 입주민 갑질 등을 애로사항으로 꼽으며 경비 노동자들의 인권이 개선될 수 있는 제도가 하루속히 시행되길 요구했다.

조성철 의원은 이날 수렴된 다양한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경비노동자들의 노동권익 보호와 지원사항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규정할 조례 제정을 검토할 예정이다.

조 의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경비노동자들의 근무와 처우에 관한 애로사항을 청취할 수 있었다”며, “경비노동자들의 인권을 개선하고 아파트 입주민과 관리인, 경비노동자가 상생하는 살기좋은 보령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