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3년 제1회 인구정책위원회 개최
보령시, 2023년 제1회 인구정책위원회 개최
  • 서용석 기자
  • 승인 2023.05.24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년 인구정책 기본계획 및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논의

보령시는 지난 2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올해 첫 인구정책위원회를 열고 2023년 인구정책 기본계획 및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인구정책위원회는 보령시 저출산·고령사회정책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각계 전문가 22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인구정책에 관한 주요 사항을 자문·심의·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구기선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이날 위원회는 분야별 인구정책 사업에 대한 위원들의 전문적인 의견을 개진하고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개선사항 등을 논의했으며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도 했다.

 

시는 올해 인구정책에 만족도 높은 삶과 활력 있고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구현을 목표로 총 7개 분야 60개 과제를 추진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건강한 임신·출산 환경조성을 위한 의료비 지원돌봄인프라 확충 및 민관협력 사업 확대청년근로자 정착을 위한 연봉지원웅천산업단지 우량기업 유치찾아가는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운영 확대응급실 전문의 24시간 진료 의료안정망 구축 등이 있다.

 

구기선 부시장은 인구문제는 단편적인 출산 지원 정책보다는 시정 모든 분야에서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전 부서가 머리를 맞대고 협력하여 우리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고 지속 추진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