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발전의 견인차「보령교육발전지원단」협의회 개최

-스마트 인재! 매력있는 학교! 감동주는 보령 교육!

2011-04-15     보령뉴스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혁주)은 자치단체, 민간사회단체, 교육가족과 협력을 통한 지역교육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보령교육발전지원단(위원장 이준우, 충청남도의회 의원)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4일 오전 11시에 3층 제2세미나실에서 협의회를 개최했다.  
 

보령교육발전지원단은 지난 8월 11일에 제1차 협의회를 통해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출하였고, 2,3차 협의회에서 '보령정심학교 직업훈련실 설치' 및 '주산산업고 특성화고 전환'등 교육 현안문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한 바 있다.   올해에도 발전지원단은 보령지역의 교육에 대한 다양한 요구와 의견을 수렴하여 급변하는 교육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협력하며 교육관련 현안사업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김혁주 교육장으로부터 '스마트 인재! 매력있는 학교! 감동주는 보령교육'을 위한 2011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 받았으며, 특히 보령교육지원청에서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바른 품성 5운동 활성화를 위한 노력에 대하여 각 위원들의 의견을 나눴다. 
 

이날 이준우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서로 협력하여 보령지역 교육현안과제를 실질적으로 협의하고 논의하여 보령교육이 지역의 발전을 견인하는 원동력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