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저소득 자산형성지원사업 희망키움통장Ⅰ 추가모집
보령시와 보령지역자활센터는 저소득층 자립·자활의 꿈을 키우고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한 희망키움통장Ⅰ 가입자를 11월 1일부터 7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10월06일 밝혔다.
희망키움통장Ⅰ은 근로를 하고 있는 생계·의료수급자가구를 대상으로, 근로사업소득이 가입기준의 60% 이상인 가구가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면 근로소득 장려금을 지원하고 3년 만기 시 평균 3인 기준으로 평균 1,400만원의 만기 해지금과 이자를 지급받게 된다.
가입기간은 가입시점으로부터 3년간 진행되며 중도에 생계, 의료급여 탈락시 탈수급으로 간주되어 탈수급시점까지 적립된 본인적립금, 근로소득장려금 및 이자를 지급받게 된다.
개인적인 사유 또는 해지사유 발생으로 중도에 통장을 해지하더라도 본인적립금과 이자는 돌려받게 됨으로 원금손실이 전혀 없는 통장이라는 점이 큰 장점이다.
가입신청은 주거지 읍 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며, 가입신청서제출 및 가입자격 상담을 받은 뒤 최종적으로 가입자로 선정이 되면서 진행하게 된다.
가입이 확정된 자는 가입기간 동안 보령지역자활센터 희망키움통장 사례관리자를 통해 재무교육 및 희망키움통장 관련 세부사업내용안내와 재무컨설팅을 받게 된다.
보령시 고용플러스센터 담당자 및 보령지역자활센터 희망키움통장 사례관리 담당자는 “희망키움통장 사업은 평소 목돈 마련이 어렵고, 부채상환의 그늘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저소득가구의 자립 자활을 위한 큰 희망이 되고 있다”며 "좋은 제도이니 만큼 대상자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041-936-8509 보령지역자활센터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