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정심학교, 교내 스마트 정보화대회 실시

-스마트시대 주역으로 성장하길 기대...

2016-06-24     보령뉴스

보령정심학교(교장 권선자)는 22일, 초, 중, 고, 전공과(고등학교 이상의 직업심화과정)학생을 대상으로 교내 정보화대화를 실시했다.

이번 교내 정보화대회는 미래의 정보화 사회로 장애 학생들이 정보화교육을 통해 정보 활용 능력을 배양하고, 다양한 정보를 접근해 보는 체험을 통해 올바른 지식을 습득하며, 폭넓은 정보화 교육을 통해 교과활동에 응용 및 사회 적응능력을 향상 시키고자하는데 목적이 있다.

▲ 대회의 자격기준은 과정별로 담임교사의 추천 및 학생의 희망의사를 통해 신청했다. ▲ 종목은 PC기초사용, 정보검색 초급, 고급, 워드작성이다. ▲ 시험방식은 집체형식이고, 종목에 따라 컴퓨터기초사용능력 10분, 정보검색과 워드 작성은 각각 총 30분의 제한시간이 있다. ▲ 평가는 상대평가로 다른 학생의 성적과 비교해 집단 내에서의 상대적 위치로 평가하는 방법이다.

각 종목의 채점의 주안점은 PC기초사용에서 지시에 따라 또는 스스로 컴퓨터를 안전하게 사용하는지 여부에 초점을 두며 정보검색(초급, 고급)과 워드작성은 인터넷 사용의 윤리, 정확성과 속도이며 워드 3급 수준의 난이도로 출제했다.

권선자 교장은 “우리학생들은 앞으로 오프라인세상보다는 온라인 세상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 것이며, 인터넷 사용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스마트시대에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