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충청남도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참가팀 모집

- 도내 유치부ㆍ초등부 15~40여명으로 구성된 합창팀 대상, 3.21~4.15.일까지

2011-03-24     보령뉴스

충청남도소방안전본부(본부장 김영석)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소방동요를 통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제3회 충청남도 119소방동요경연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대회는 오는 5월 26일 오후 2시에 당진문예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특히 충남소방안전본부와 (주)CJ헬로비젼 충남방송이 공동주최하고 충남교육청 및 한국소방안전협회가 후원하여 짧은 연륜 속에서도 도민들의 관심 속에서 가장 권위 있는 어린이동요대회로 자리 매김하는 계기를 마련하기로 하였다.

도내 각 소방서별로 오는 4월 15일 까지 참가신청 및 접수를 받고 있으며, 유치부, 초등부 15명~40명으로 구성된 합창팀은 누구나 신청가능하고, 부문별 대상 1팀은 소방방재청 주관인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출전 희망곡은 소방동요 112곡 중 1곡을 선택하고 평가기준은 소방방재청 평가기준에 의해 가창력과 밝고 즐거운 표정, 참신한 아이디어로 의미 전달이 뛰어난 팀으로 종합평점이 우수한 팀에게는 대상(충청남도지사 상장) 등 5개상을 시상하고 지도교사에게 각각 도지사표창, 충청남도교육감표창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도 소방본부 관계자는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동요를 통해 고취시킬 기회이며, 작년에는 서산 노틀담어린이집, 대천초등학교에서 각각 대상을 받은 경력이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