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주·미·남 교사학습공동체가 주관하는 배움중심 수업연수 실시

- 배우중심 수업으로 향하는 마중물 주제 특강 2차 연수

2016-05-10     보령뉴스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박도순)은 지난 4일 오후 4시부터 2시간동안 보령관내 초 ‧ 중 ‧ 고 교사 64명을 대상으로 배움 중심 수업에 대한 주제 특강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주.미.남 교사학습공동체(주산중, 미산중, 남포중 3교가 자발적으로 운영하는 교사학습공동체)가 주관하는 5회의 주제 특강 연수 중 두 번째 시간이다. 경기도 광주 신가중학교 교사 천정은 초청강사는 ‘배움 중심 수업 만들기’란 주제로 국어과 수업의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를 전개했다.

학생들에게 서로 배우는 관계를 만들어주기 위한 노력, 배우는 동료로서 친구를 만나도록 도와주기, 친구들의 도움을 받으며 수업하는 구조 만들기 등 질문이 살아있는 수업을 만들기 위한 사례로 공감을 이끌어냈다.

미산중학교 신영섭 교사는 “배움 중심 수업에서 학생들에게 배우는 관계를 만들어 서로 도움을 받으며 수업을 함으로써 배움을 즐길 수 있도록 지도하고 싶다는 마음이 생겨났다. 또한 다음에 운영되는 주제특강 연수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며 이번 연수에 의미를 부여했다.

서용문 교육과장은 “보령지역의 교사학습공동체가 주관하여 운영하는 연수에 장소 및 연수에 필요한 제반 여건을 제공하여 교사학습공동체가 활발하게 운영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