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고등학교, 진로의 날 행사 개최

- 동문 및 명사 초청 멘토링 협약 및 강연회

2015-10-12     김윤환 기자

대천고등학교(교장 이재각)는 지난 5일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동문 및 명사들을 초청하여 멘토링 협약 및 진로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종옥 한양대학교 경찰행정학과 교수, 이명재 문화자원 진흥원 이사장, 송명석 세종연구소 소장, 이덕진 충청방송 MC, 박관수 대전 오케스트라 단원, 이혜숙 혜전대학교 교수, 김철호 현대건설부장, 김기세 미래건설 사장 총 8명의 동문 및 명사들이 직접 대천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꿈을 키울 수 있게 이끌어 주었다.

이 날 행사는 경찰 및 행정 분야, 외교 및 문화 분야, 교육 및 사회분야, 방송 및 언론 분야, 예체능 분야, 문화 분야, 토목 및 건축 분야, 전기 및 전자분야의 8개 분야로 구성되어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직업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고등학생의 자세를 갖추도록 도움을 줄 수 있게 마련됐다.

학생들은 자신들이 희망하는 분야의 전문가를 선택하여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졌으며 명사들과 멘토·멘티 관계를 수립함으로써 향후 진로를 탐색하는 데 있어 다양한 경험과 조언을 구할 수 있는 기회의 소중한 시간을 함께했으며, 평소 쉽게 만나기 어려운 전문가들을 통해 생동감 있는 지식을 얻으며 꿈을 키워나갔다.

이재각 교장은 “이러한 강연 기회를 더욱 확대하고 체계화하여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돕고 창조적인 미래 인재를 길러내어 명문고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