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세계의 이해와 미래직업 탐색

- “잡 센터-링(Job Center-touRing) 프로그램 운영”
- 유치원, 초 ․ 중 ․ 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단계적으로 운영예정

2015-05-18     김윤환 기자

고용노동부 보령지청(지청장 신인재)은 5.14(목) 관내 초등학생들의 직업에 대한 폭넓은 인식과 직업의식 고취로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설계 능력을 제고하기 위한 『잡 센터-링(Job Center-touRing)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잡 센터-링(Job Center-touRing)프로그램』은 개인의 직 업흥미 및 적성에 대해 알아보는, 직업심리검사, 미래직업세계 탐색, 직업 카드게임, 직업 맞추기 골든벨 등을 통하여 초등학생들이 쉽게 직업에 대해 이해하고 진로방향을 설정 할 수 있도록 진행 되었다.

『잡 센터-투어링(Job Center-Touring)프로그램』에 참여한 이모군은 “친구들과 직업골든벨 퀴즈을 통해 직업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재미있었다.” 고 말하였으며, 김모양은 “고용센터에서 어떤 일을 하는 줄 몰랐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최상국 보령고용센터소장은 “직업의 선택은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므로 관내 유소년 및 청소년이 자신에게 알맞은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뿐만 아니라, 학부모 교육을 통해 자녀진로지도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더불어 우리고용센터는 취업알선, 취업정보제공, 직업훈련 등 취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여 지역고용의 중추적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