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개최

- 보령시 지역경제과 주관, 50여 지역기업인 CEO 참여

2015-04-08     김윤환 기자

보령시가 주관하고 보령시기업인협의회회가 주최한 '2015 중소기업 지원시책' 순회 설명회 및 기업인협의회의 4월 정기모임을 실시하였다.

7일 오후 5시 웨스토피아에서 진행된 세미나에는 충남도.한국무역협회.중소기업진흥공단.충남지식재산센터.충남경제진흥원.고용노동부 등 에서 지역의 중소기업에 대한 각종 지원시책들에 대한 설명을 들을수 있었다.

이날 첫번째 지원시책 설명에 나선 황의윤 충남도기업지원팀장은 기업의 애로사항이 있을때 SOS인 '충남넷' 잘 활용하라고 강조했고, 충남도에서는 중소기업들의 제품홍보, 공동구매, 해외판로 지원, 유망중소기업 육성, 대기업과 중소기업 동반성장, 구인구직, 창업지원 등 많은 지원제도를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돕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무역협회 한승권 팀장도 해외마케팅에 문제 발생시 돕고 있다며 수출하고 싶은데 궁금한 사항들 영문팜프렛, 홍보, 영상, 바이어, 통역, 번역, 바이어 DB타겟 마케팅 등의 도움도 받을 수 있으며 외국바이어가 찾아 들어오는 trade korea.com, kmall24 에 등록하여 활용하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해외마케팅 자금 차입 2억원과 중소기업 plus보험 지원도 10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다고 밝히며 특히 중소기업 CEO들이 출장차 해외여행을 갈때 APEC기업인 여행카드(ABTC)카드를 이용하면 19개국 무비자로 여행이 가능하며 공항 VIP통로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충남지식센터 조주덕 팀장은 국내외의 R&D 결과를 출원시 유사제품이 많을때 용역 결과에 따라 특허출원 유무 결과에 대해서 정책방향을 설정하고 특허청 사업에 관해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지역본부 정동호, 충청남도경제진흥원 이병희 담당자 등이 지역의 중소기업들의 지원내역을 상세히 설명해 주었다.

한편 세미나에 앞서 이상영 보령시부시장은 "각종 지원시책들을 충분히 숙지하여 기업활동을 하는데 있어 훌륭한 기업을 만들어 달라"고 말했으며 신인재 고용노동부보령지청장도 "정부에서도 기업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며 금년핵심과제인 고용을 통한 경제성장"이 이루어질수 있도록 다양한 정부의 지원제도를 활용하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