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대창초, 3품격 갖추기 활동으로 감성을 키우는 대창교육

2013-10-27     보령뉴스

대창초등학교(교장 차종영)의 3품격 갖추기 교육은 체육품격, 음악품격, 미술품격을 뜻하는 것으로 3품격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교육 활동을 전개하여 학생들의 기능 향상 및 감성 함양에 기여하고 있다.

체육품격을 높이기 위하여 매일 30분씩 스포츠동아리 운영으로 탁구, 축구, 배드민턴, 티볼 등의 기능을 신장하였으며 이 활동으로 학생들의 협동심 함양 등 경쟁활동의 자세가 만들어졌다.

특히, 탁구 동아리 활동은 기능이 크게 향상되어 충청남도교육감기 스포츠동아리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여 전국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미술품격 갖추기 활동으로 서예, 만들기, 꾸미기, 회화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서예를 통한 기능 향상 및 정서순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회화부문은 보령시 예능경연대회에 출전하여 금상 및 동상을 수상하여 학교를 빛내기도 하였다.

음악품격을 갖추기 위한 활동으로 사물놀이, 관현악, 오카리나 기능을 키우고 있으며 이 활동을 통하여 1학생 1악기 연주의 특기를 갖추게 되었고, 음악적 선율의 효과로 학생들의 올바른 심성이 크게 키워졌다.

음악 품격 갖추기 활동을 통해 보령시음악동아리 대회에 출전하여 오카리나 금상, 관현악 동상, 사물놀이 동상 등을 수상하여 3품격 갖추기 활동이 학생들의 감성교육의 효과뿐만 아니라 학교를 빛내는 역할을 하기도 하였다.

대창초등학교 3품격 갖추기 활동은 차종영 교장의 교육 철학으로 1인 1악기 연주, 스포츠기능을 익혀 스포츠 활동에 참여, 미술적 재능을 갖추는 교육으로 학생들의 품격 향상 및 학교폭력 없는 학교로도 크게 이름을 날리고 있다.

요즘처럼 학교폭력으로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현실에서 대창초등학교의 3품격 갖추기 활동은 학생들의 정서순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으며 올바른 인성이 함양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