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보고 만지고 느끼는 즐거운 체험!

- 대천중학교에서 ‘2013 제1회 보령수학체험전’ 개최

2013-09-16     보령뉴스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장형주)에서는 14일 대천중학교 강당에서 ‘보고(sighting), 만지고(touching), 느끼는(feeling) 수학체험’을 열었다.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이 주최하고 보령중등수학교과연구회의 주관으로 진행된 본 행사는 충청남도교육청에서 필통수학 선도학교로 지정한 한내여자중학교, 대명중학교, 대천여자중학교, 웅천중학교, 청라중학교, 주산중학교등 6개교가 연합하여 진행됐다.

이번 체험전은 총20개의 체험코너를 통해 문제풀이에서 벗어나 직접 만들어보고, 조립해보고, 수학의 원리를 생활 주변의 현상과 연관시켜 쉽고 재미있게 수학의 원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단순참가에만 의미를 두지 않고 학생들이 각 코너마다 제공되는 수학적인 직관력이나 창의력에 대한 진지한 체험활동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두 명이 한 팀이 되어 20개의 체험부스에서 단계별로 수행결과를 겨루는 수학체험대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장형주 교육장은 “보령수학체험전이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대중적 관심을 유도하며 교과서로만 보던 수학의 원리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어렵게만 보이던 수학에 대해 친근감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