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보령화력발전소 주변 보령시 초등학생 국외 역사․문화 체험학습』지원

2013-08-21     보령뉴스

한국중부발전(주) 보령화력본부(본부장 곽병술)는 보령교육지원청 주관 하에 보령교육지원청과 발전소주변지역 초등학생(6학년) 및 인솔교사 등 약 100명이 지난 8월 9일~14일 5박 6일간 중국 단동을 거쳐 백두산 일원을 체험하는『2013 보령화력발전소 주변 보령시 초등학생 국외 역사․문화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도서지역 초등학교를 포함한 발전소주변지역 초등학생에게 국외 역사문화탐방의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의 다양성 및 우리 민족의 자긍심을 느끼며 단체 생활을 통한 배려와 협동심을 길러 바른 품성을 지닌 학생을 육성할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압록강 단교․백두산 천지․광개토대왕비․장수왕릉 등을 탐방하며 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은″고구려의 역사 및 우리 영토에 대한 확장적 사고를 형성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백두산 등반을 통해 나라사랑의 의지가 향상되었다″라고 말했다. 또, 보령화력본부에서 제공한 기념수첩을 통해 메모를 할 때는 교실에서 공부하는 모습만큼 적극적이었다.

신춘식 보령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은″보령화력본부의 후원을 통해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초등학생들의 호연지기 및 나라사랑의 의지가 많이 향상된 것 같아 좋았다. 또한, 단체 생활을 통해 배려와 협동하는 자세와 바른 품성 함양에 도움이 될 것 같아 굉장히 만족스럽다″라고 하였다.

앞으로 한국중부발전(주) 보령화력본부는 발전소주변지역 학교에 양질의 육영사업으로 지역사회 기업의 교육기부를 통한 상생하는 기업문화 이미지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