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재능함양 무료 프로그램
- 여름방학을 맞이, 화~토까지 20개 프로그램 준비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운)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보령시 청소년들에게 시원하고 쾌적한 공간에 다양한 체험과 학습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20개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청소년들의 참가를 기다리고 있다.
프로그램은 “Tea Therapy”, “핸드메이드 소품”, “리본아트”, “UCC 만들기”, “가야금교실”, “왕초보 바둑배우기”, “수제스티커&명함만들기”, “캔들공예”, “네일아트”, “만화교실”등이 준비되어 있다.
다양한 겸험과 학습을 통하여 자기개발과 역량강화, 새로운 친구들과의 사귐을 통해 보람있고 성취감을 느끼는 기회를 마련했다.
매월 4째주 토요일 오후 2시에는 가족과 함께 영화를 볼 수 있는 “시네 톡톡”이 7월 27일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8월 24일엔 “모모와 다락방의 수상한 요괴들”,이 상영되며 즐거운 영화관람을 위해 무료로 팝콘을 제공한다.
특히 정부가 인증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인 “우리문화 우리한옥“, ”행복한 우리집, 행복한 우리가족“, ”두두림에 빠지다“가 진행되며 참가한 청소년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명의의 인증수련활동 확인서가 발급되어 학생기록부 작성에 활용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모든 프로그램은 보령시의 지원으로 운영되어 양질의 프로그램을 부담없이 참가할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dongmuya.or.kr)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들은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 전화(☎936-2096~7)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