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희망 Job Touring!" 실시!
- 고용노동부 보령지청, 지역 청년구직자 취업의욕고취
2013-06-14 김윤환 기자
고용노동부 보령지청(지청장 임관규)은 청년 취업의욕 고취 및 지역기업 구인난을 해결하기 위하여 지역 고용시장 특성에 맞는자체 고용대책 특화사업으로“2013년 희망 Job Touring!"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2013 희망 Job Touring"은 우리지역 “청년구직자(특성화고 및 대학 졸업예정자)”의 취업의욕을 고취시키고, 지역우수기업 탐방을 통하여, 이들에 대한 취업을 집중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구직자의 고용센터탐방을 통해서 전문가 초청 특강(지역고용동향 및 비전제시, 일자리탐색방법 등), 구직상담 체험 등을 실시하여 취업의욕 및 자신감을 고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따라서 기업탐방을 통해서 주요 생산시설 견학, CEO(또는 인사담당자) 특강 및 대화의 시간을 통한 경영이념 및 비전, 기업채용정보, 인사 및 복리후생제도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에 대한 이해 및 인식개선을 도모하고, 취업지원도 할 계획이다.
임관규 보령고용노동지청장은“그동안 충남 서부지역의 경우 기업 인식부족으로 인한 구인난 심화 및 청년층의 대도시 유출 등으로 지역고용시장이 침체되어 있었는데, "2013 희망 Job Touring”을 통해 기업과 청년구직자에게 차별화된 고용지원서비스를 집중 제공함으로써 지역고용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